​김선동, 한국당 원내대표 출사표...“선거법·공수처 막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2-08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리가 변화하지 않으면...국민 신뢰 얻을 수 없다"

김선동 자유한국당 의원은 8일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짧은 임기의 원내대표지만 정치를 바로 세우고 변화시키는 큰 주춧돌을 놓겠다는 각오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권의 선거법 개정과 공수처 설치라는 제도 개악을 통한 국회 장악과 패권 장악 시도를 반드시 저지해내겠다”며 “21대 국회를 앞두고 정치 교체의 시금석을 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당에서 재선의원이 원내대표로 선출된 적이 없다. 보수당의 정치 풍토에서 받아들이기 힘든 변화였기 때문”이라며 “이번에는 달라져야 한다. 한국당의 변화가 시작되는 것을 국민께 정확하게 보여드려야 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어려운 도전에 김종석 정책위의장 후보와 함께 나선 것은 그 어느 때보다도 당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 문재인 정권의 폭정과 폭주를 막아내지 못한다면 우리 당도 대한민국도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 최측근들의 부정부패와 부정선거 의혹 등 국정농단 사태가 줄을 잇는 지금이 민심을 회복할 천금의 기회”라며 “우리가 변화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국민의 신뢰를 결코 얻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저는 여당에서 야당으로 바뀐 가장 힘든 시기에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아 선봉에 나서 싸웠고, 여의도연구원장으로 당의 가치와 비전을 세우는 일에도 헌신해왔다”며 “젊음과 경륜, 용기와 인내를 함께 갖춘 저 김선동이 협상과 투쟁 모두를 누구보다 잘 해낼 수 있다”고 호소했다.
 

원내대표 경선 출마 발표하는 김선동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선동 의원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경선 출마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