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성수동 공장지대 속 '코덕 놀이동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11-30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두더지 게임, 다트, 보물찾기 뽑기 등 게임으로 브랜드 체험

  • 브랜드 체험하고 스탬프 받으면 인기 신상 화장품 득템

"와 1등이다! 본품 그대로 주신다고요? 야호, 득템. 야 나 사진 좀 찍어줘."

지난달 29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는 우리나라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이 다 모였다. 20·30 여성은 물론 남성들까지 줄 지어 선 채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닥터자르트, 메디힐, 아이소이, 닥터지, 쓰리컨셉아이즈(3CE), 투쿨포스쿨, 클리오 등 요즘 '핫'한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부스를 차려 서로 다른 게임으로 참가자들을 유인했다.

부스 밖까지 참가자들이 장사진이었다. 두더지 게임부터 다트, 보물찾기, 뽑기 등 게임으로 브랜드를 체험하면 최신상 인기 화장품을 득템할 수 있었다. 자연스레 게임 열기가 달아오르는 코덕들의 놀이동산. 이곳은 CJ올리브영이 20돌을 맞아 업계 최초로 준비한 뷰티 컨벤션 행사 '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다.

‘더 저니 투 리얼 뷰티(THE JOURNEY TO REAL BEAUTY)’를 주제로 29~30일 열린 행사는 3000m² 규모의 공간을 여행 콘셉트에 따라 어워즈 시티, 스킨케어 시티, 메이크업 시티, 퍼스널케어 시티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29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열린 '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에서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모레퍼시픽 한율 부스, 애경산업 루나, 투쿨포스쿨, 라카 부스에서 참가자들이 제품 체험 및 게임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지 기자]

올리브영은 특히 올해 고객 구매 데이터 1억 건을 분석, 엄선한 23개 부문의 92개 히트상품을 공개했다. 각 카테고리 시티에에선 내년 헬스앤뷰티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9개의 리얼 뷰티존도 선보였다. 더마센터(더모코스메틱), 멘즈스타일링펍(남성), 뷰티툴원더랜드(화장소품), 스타트이너뷰티(건강기능식품)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세계여행 보드 게임인 '부르마블'에서 착안, 각 부스를 돌며 미션을 완성하는 '뷰르마블' 스탬프 행사가 인기였다. 참가자들은 △스킨케어존 △메이크업존 △퍼스널케어존에서 각각 3개씩 스탬프를 받은 후 어워즈 존에서 인스타그램 미션까지 수행하고 뷰르마블 완성하면 1~4만원대 다양한 선물을 고를 수 있었다. 

간혹 인기 브랜드 부스는 사람이 많이 몰려 포기자도 속출했다. 하지만 3만원대 참가 티켓을 구매하면 30만원어치 화장품이 담긴 '구디백'을 받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는 컸다.

행사장 곳곳에선 브랜드 자사 모델 팬사인회(메디힐 현빈), 유명 셀러브리티와 뷰티 토크쇼(보타닉힐보 하석진·신혜선, 웨이크메이크 이다희), 인기 아티스트 공연, 심으뜸 스포츠트레이너의 요가 클래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졌다.

올리브영이 발매한 참가 티켓은 3일 만에 4000여장이 완판됐다. 10월 15일 사전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은 5분 만에 매진됐다. 29일 하루에만 2000여명이 다녀갔다. 이들 중 일본·중국 등 외국인들도 심심찮게 보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창립 20주년인 올리브영은 친근한 뷰티 놀이터로서 역할은 물론, 뷰티 멘토로 성장해왔다"면서 "고객과 협력사에 뷰티 콘텐츠를 놀이로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어워즈'를 통해 신뢰할 수 있도록 어워즈앤페스타를 뷰티업계 대표 행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올리브영 PB브랜드 보타닉힐보, LG생활건강 차앤박(CNP),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최근 에스티로더 그룹에 인수된 닥터자르트 부스에서 참가자들이 피부테스트, 뽑기, 상품 체험 등을 하고 즐기고 있다. [사진=올리브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