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과 함께 하는 광주시민들 동영상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19-11-28 1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치킨누들수프' 커버댄스 도전 '빛튜브'에 선보여


방탄소년단(BTS) 멤버 가운데 한명인 제이홉의 ‘치킨누들수프’ 커버댄스에 도전한 광주 시민들의 영상이 28일 광주광역시 공식 유튜브 ‘빛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광주광역시는 ‘빛튜브’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치킨누들수프’ 가사에 등장하는 충장로·금남로를 시작으로 광주 대표 명소에서 촬영한 커버댄스 영상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제이홉 모교인 국제고의 후배, 빛고을노인건강타운 회원, 지역 국악인, 올해 취업한 광주시 새내기 공무원 등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했다.

 

광주시민들이 BTS 제이홉의 '치킨누들수프' 커버댄스에 맞춰 동영상을 만들었다.[사진=광주광역시 제공 ]



영상은 세계적 케이(K)팝스타인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제이홉이 지난 9월 발표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 7주 연속 진입하는 등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의 커버 댄스 영상이다.

‘치킨 누들 수프’는 음원 발매 직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82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1위를 기록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지난 4일 1억 뷰를 달성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커버 영상이 다량 올라오는 등 현재까지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광주 출신인 멤버 제이홉은 2015년 11월 발표한 ‘Ma City’에 이어 ‘치킨누들수프’에서도 고향 광주에 관한 가사를 담아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