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따로 보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11-27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넷플릭스가 ‘메이드 인 코리아’ 검색 컬렉션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한국이 만든 콘텐츠'를 입력하거나 영어로 ‘Made in Korea’를 입력하면 한국에서 제작된 콘텐츠가 검색된다. 검색 컬렉션이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하고 있는 콘텐츠들을 내용이나 특징에 따라 하나로 묶어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메이드 인 코리아 검색 컬렉션은 한국 창작자들이 만든 기존 드라마와 영화뿐만 아니라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작품이 포함된다. 한국이나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해외 팬들이 특정 작품의 제목을 기입하지 않아도 한눈에 한류 콘텐츠들을 찾을 수 있다. 검색 컬렉션 내에서는 다시 장르별·포맷별·최신순 등 상세 분류 기준이 마련돼 개인의 취향에 맞는 한국 작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는 아시아 지역에서만 180개가 넘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했다. 최근 CJ ENM, JTBC 등 한국 창작 커뮤니티와 잇달아 파트너십을 발표하기도 했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5일 열린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문화혁신포럼’ 행사에 기조연설자로 참석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경우, 한국의 제작자와 출연진들이 만든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가 아시아는 물론 유럽과 북남미 지역 등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넷플릭스 메이드 인 코리아 검색 컬렉션 이미지[사진=넷플릭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