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페이코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민지 기자
입력 2019-11-26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DB]


신한금융투자는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와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와 페이코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본인정보 활용지원(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중 하나로 페이코(PAYCO) 앱을 통해 신한금융투자의 금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한 서비스이다.

서비스는 페이코 앱의 금융 탭 마이데이터 메뉴에서 제휴 금융사 중 신한금융투자를 선택 후 보유상품 조회 항목 설정 및 약관동의와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뒤 사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고객은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페이코 앱에서 보유 금융상품 내역 및 잔고현황, 거래내역 등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자신의 데이터를 선별하여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페이코를 통해 이용자의 금융상품 보유 현황 및 투자 방식을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하고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 박재구 빅데이터센터장은 “향후 금융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신한금융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발 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 서비스 등 고객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