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서 2506개 문화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9-11-25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문화행사, 프로스포츠 등

[문체부]

11월 ‘문화가 있는 날’ 27일과 해당 주간(11. 25. ~ 12. 1.)에 전국에서 2506개 문화행사가 열린다.

영화를 매개로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40계단 시민극장’(26일, 부산 중구 40계단 거리 및 모퉁이극장)이 선보인다. 이날 ‘40계단 문화모이전-기억 조각 수집’ 전시는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한다. 대표 프로그램인 ‘영화제 플랫폼’에서는 영화를 같이 감상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지역 청년창업가와 독립서점이 직접 만든 빵과 책을 즐기며 여유를 누려보고, ‘숲속책빵을 책으로 만든다면?’이란 주제로 토론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숲속책빵’(30일, 충북 청주 도시재생지원센터)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청도의 옛 중심지에서 공연, 전시, 지식 공유 등을 통해 주민과 지역예술가, 원주민과 귀농귀촌인간의 경계를 허물고 남녀노소가 화합하는 ‘소소한 만남과 소통-청도 소소 피크닉’(30일, 경북 청도 온누리국악예술단 전수관)도 열린다. 새로움과 복고를 주제로 한 공연,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캐리커처 이벤트로 새로운 문화는 발견하는 시간이 될 ‘소.확.행 시즌2-뉴트로’(30일~12월 1일, 경기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는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선보인다.

11월 ‘집콘’에서는 ‘나는 농담이다’,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을 집필한 소설가 김중혁, 그룹 신화의 멤버 김동완과 함께 ‘인생의 재미를 찾아서’(27일, 충남 천안 인생책방)란 주제로 진행한다. 김중혁, 김동완은 지역의 문화거점으로 자리 잡고 있는 동네책방에서 책 읽는 재미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삶을 들여다보고, 각자의 책 이야기를 들려주며 ‘문화가 있는 삶’의 한 페이지를 써나갈 예정이다. 집콘은 카카오톡 #(샵)탭, 다음 앱을 통해 생중계한다.

각 지역에서 공연행사도 진행한다. 공부에, 업무에 지친 마음을 다도와 국악으로 치유하는 시간 ‘일상다반사-한소리전통예술단 : 휴(休), 지금’(27일, 강원 강릉아트센터 북카페)을 무료로 공연하고,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한 의사를 찾기 위해 병원장 그린버그와 마지막 목격자인 환자 마이클, 마이클의 담당 간호사 피터슨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낸 연극 ‘엘리펀트 송’(27일, 서울 예스24스테이지 3관)은 35% 할인한다.

유쾌한 화풍으로 그린 유화, 판화, 드로잉 등 화가 에바 알머슨의 초기작부터 신작까지 만날 수 있는 전시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in 대구’(27일, 대구MBC 특별전시장 엠가)는 50% 현장할인을 하고 ECM의 여정을 드로잉, 인포그래픽 등을 통해 보여주는 전시 ‘RE:ECM’(27일, 서울 현대카드 스토리지)도 성인에 한해 50% 현장할인한다. 아트페어 ‘아트제주 2019’(28일~12월 1일, 메종 글래드 제주)도 열린다.

‘문화가 있는 날’ 당일에는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오후 5시~9시 사이 상영하는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27일에는 배우 이영애의 복귀작 영화 ‘나를 찾아줘’가 개봉한다. 영화 ‘카센타’도 같은 날 개봉한다.

프로배구 브이(V) 리그 ‘케이지씨(KGC)인삼공사 대 아이비케이(IBK)기업은행’(여자부)(27일, 대전충무체육관), ‘현대건설 대 지에스(GS)칼텍스’(여자부)(28일, 경기 수원실내체육관), ‘우리카드 대 삼성화재’(남자부)(27일, 서울장충체육관), ‘대한항공 대 현대캐피탈’(남자부)(28일, 인천계양체육관) 등은 이달 총 6경기를 초등생 이하 유소년 동반가족에 한해 비지정석 50% 현장할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