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고, 2023년 서초구로 이전…26일 행정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11-25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시교육청, 학부모·지역주민·이해관계자 의견수렴 절차 진행

서울시교육청은 2023년 3월 1일자로 강남구에 소재한 청담고등학교를 서초구 잠원스포츠파크 부지로 이전하는 행정예고를 오는 26일 실시한다.

이번 행정예고는 청담고 이전 재배치 계획(안) 주요 내용과 취지를 학부모, 지역주민 등에 미리 알리고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조치다.
 

[사진=연합뉴스]

청담고 이전은 △잠원·반포지역 개발 사업에 따른 학생 수 증가 △강남구로 배정되던 서초구 학생의 통학 여건 개선과 적정규모 학교 육성 △최근 학교 교사동 안전 문제가 제기 △향후 학생 수 감소로 소규모화 예상돼 학교 군내 고등학교 균형 배치 등의 이유로 추진한다.

청담고 이전 관련 교직원 설명회는 지난달 7일에, 학부모설명회는 지난 8일에 열렸다.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학부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여자의 62.1%가 동의해 행정예고를 실시한다.

청담고 이전 재배치 계획(안)에 대한 행정예고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17일까지다. 행정예고 내용은 서울시교육청과 청담고 누리집에 게시된다.

청담고 이전 재배치 계획(안)에 의견이 있는 개인, 기관은 찬․반 여부와 그 사유, 대안을 기재한 의견서를 서울특별시교육청에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 등으로 제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