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한 피부에 각질…초겨울, 미니멀 스킨케어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11-23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불필요한 스킨케어 단계 줄이고 꼭 필요한 보습 전달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찬 바람과 큰 일교차, 실내외 온도차로 피부 보습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하지만 건조하다고 해서 화장품을 무조건 많이 바르거나 덧바르는 것은 금물이다. 과도한 스킨케어는 과영양으로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기도 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오히려 속건조를 유발할 수도 있다.

불필요한 스킨케어 단계는 줄이면서 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과 영양은 전달하는 ‘미니멀 스킨케어’를 알아보자. 최소한의 제품만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는 스킨케어 루틴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아벤느 ‘이드랑스 에센스-인-로션’ [사진=아벤느]

아벤느 ‘이드랑스 에센스-인-로션’은 에센스와 로션을 결합한 수분 부스팅 에센스로, 로션처럼 가벼운 발림성과 빠른 흡수력을 가진 반면 에센스의 농축된 수분감으로 건조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이다.

아벤느만의 독자기술 ‘코히덤™(Cohederm™)’이 적용돼 피부 속 수분은 채우고, 보습으로 피부 겉을 감싸 수분을 저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혁신적인 고농축 타입의 벨벳 텍스처가 수분은 꽉 채워주면서도 발림성과 흡수력이 뛰어나 산뜻하게 마무리되고,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가꿔준다.

청량한 보습감과 부드러운 텍스쳐로 #파란에센스라는 애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이드랑스 에센스-인-로션은 정제수 대신 아벤느 온천수가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고, 인공색소 무첨가, 피부과 전문의 감독하 저자극 테스트 완료 등을 거쳐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크림 스킨’ [사진=라네즈]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크림 스킨’은 세안 직후 날아간 수분을 빠르게 충전해주는 고보습 스킨이다. 크림과 스킨의 장점을 결합해, 스킨처럼 산뜻하게 흡수되면서도 크림의 풍부한 보습력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라네즈만의 크림 블렌딩 기술을 적용해 크림 한 통을 스킨에 담은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어, 가벼운 원스텝 보습케어를 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화이트 리프 티 워터’를 함유해 거칠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PEG계면활성제, 합성색소, 향료, 동물성 원료, 트리에탄올아민 무첨가로 건조로 인한 민감 피부까지 건강하게 케어한다.

LG생활건강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 [사진=오휘]

피부가 푸석해지기 쉬운 겨울 시즌을 앞두고 보습과 안티에이징 케어가 모두 필요하다면 가벼운 제형의 앰플 세럼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LG생활건강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은 앰플의 농축감을 세럼의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완성한 제품으로, 피부 표피와 진피 사이의 얇은 막인 코어 라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피부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유지시켜준다. 라미닌 생성을 활성화해주는 성분이 함유돼 다양한 환경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코어 라인과 함께 피부결, 탄력까지 케어해 집중 토탈 케어가 가능하며, 작은 입자와 피부 친화적 성분으로 빠르게 흡수돼 속부터 차오르는 촉촉함과 영양을 느낄 수 있다.

랑콤 ‘압솔뤼 렉스트레 앰플 에센스’ [사진=랑콤]

랑콤 ‘압솔뤼 렉스트레 앰플 에센스’는 프리미엄 성분을 가득 담아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면서도 가벼운 텍스쳐로 부드럽게 발리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장미에서 추출한 고농축 분자인 ‘압솔뤼 프레세’ 성분과 랑콤의 독자적인 안티에이징 성분 ‘프록실린’을 함유해 피부 노화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또한 고농도의 보습 성분은 피부의 투명함을 강화하고 광채를 돋보이게 한다. 산뜻한 젤 텍스처로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용할수록 깊은 주름 및 잔주름이 희미해지고 탄력을 얻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