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입 정시 어떻게 준비할까…21,22일 진학설명회 개최

윤상민 기자입력 : 2019-11-20 12:00
고3 학생 맞춤형 상담 위해 담임교사와 진학업무 담당 교사 대상 2020 대입 정시 고3 진학지도 자료집 발간해 학부모에게 제공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제공으로 학생,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효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 상담 교사 1300여명이 대입 설명회에 참여한다. 수험생에게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해 가계 사교육비를 줄인다는 취지다. 학생 진로에 따른 다양한 설명회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과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2020 대입 정시 대비 진학지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중하위권 학생들이 진학지도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수도권과 지방대학 정시전형을 소개하고 학생 진로에 따라 음악, 미술, 체육 관련 진학지도 설명회도 별도 운영한다. 전문대와 특성화고 졸업자·재직자 전형 지원전략도 다룰 예정이다.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전년도 정시전형 입시 결과 분석 △서울 소재 대학 정시전형의 특징과 지원 전략 △수도권 및 지방 소재 대학 정시 지원 전략 △전문대 정시 지원 전략 등을 강의한다.
 

[표=서울시교육청]

또한 ‘2020 대입 정시 고3 진학지도 자료집’(5종)을 개발해 서울 관내 고등학교와 학부모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달 보급한다. 이 자료집에는 2020 대입 정시 대비를 위한 전형별․대학별 세부 정보가 수록돼 있다. 교사 대상 설명회 관련 자료와 고3 진학지도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 탑재해 진학담당 교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생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주관한 전년도 설명회는 설문조사 결과 만족 이상의 응답이 96.4%로 집계됐다. 수능 이후 교사들이 정시 대비 진학지도의 방향을 잡는데 유익한 설명회였다는 의견도 많았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으로 학생의 진로희망과 역량에 따라 고등학교에서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제공으로 학생,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및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