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10만장 VS 탑텐 20만장 '공짜 한일전' 결과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11-18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일본 패션기업 유니클로의 히트텍 10만장 무료증정 이벤트가 1시간만에 성황리 종료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공짜 마케팅' 상술에 이용된 구매자들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18일 다수의 유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유니클로 히트텍 10만장 증정 1시간 순삭' 내용의 글이 돌며 여론이 들끓고있다. 

앞서 유니클로는 지난 15일~17일 3일간 자사 제품 구매 고객에게 히트텍 10만장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 당일 전국 매장에는 구매자들의 줄이 이어지는 등 오랜만에 열기를 띠었다.

이에 대해 일부 누리꾼들은 "내복 하나 없다고 얼어죽는 것도 아닌데 꼭 그래야만 했나", "어쩐지 휑하던 유니클로에 사람이 몰려들어 의아했다", ''이러니 냄비근성이라고 욕을 먹는 것" 등 유니클로 공짜 이벤트 성공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경쟁 브랜드인 국내 탑텐이 비슷한 시기 발열내의 20만장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유니클로에 몰려든 구매자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았다. 탑텐은 유니클로 공짜 행사에 맞불을 놓기 위해 하루 앞선 지난 14일부터 자사 제품 구매 고객에게 발열내의를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있다. 
 

[사진=조아라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