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베트남 흥옌성에서 해외 봉사활동 진행

강영관 기자입력 : 2019-11-17 13:31
현지 초등학교에 도서관 건립 및 도서 1200권 기증

LH 나눔봉사단이 베트남 흥옌성 소재 뿌띤 초등학교의 교육환경 개선 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베트남 흥옌성 소재 뿌띤 초등학교에 LH 나눔봉사단 23명을 파견해 이달 11일부터 4박5일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서 LH는 리투엉켓 산업도시 개발이 추진 중인 흥옌성 내 뿌띤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도서관 신축, 교육환경 개선, 교육 기부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뿌띤 초등학교는 지난해 LH 나눔봉사단이 방문해 한국문화 교육을 시행하며 처음 인연을 맺은 곳으로, 독서특화 학교로 지정됐으나 전용도서관이 없어 다량의 도서를 교실에 보관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LH 나눔봉사단원들이 사회공헌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H 제공]


이에 LH는 현지 학생들에게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10월 전용면적 98㎡ 규모의 어린이 도서관 건립에 착수, 마무리공사를 위해 LH 나눔봉사단을 현지에 파견해 학교 내 노후담장 등에 대한 보수‧도색과 타일설치 등의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도서 1200권을 기증했다.

전국 14개 지역‧사업본부 대상 누적 봉사시간이 많은 직원 23명으로 구성된 이번 LH 나눔봉사단은 시설물 개‧보수뿐만 아니라 각자의 재능을 활용한 교육기부 활동도 펼쳤다.

변창흠 LH 사장은 "해외개발을 앞둔 동남아시아 여러 개발도상국들의 교육인프라 구축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칠 계획"이라며 "특히 공사의 업무특성을 살린 교육시설 건립,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문화교류 활동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