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무역사절단, 인도·중동 진출 발판…121건 수출 상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 최재호 기자
입력 2019-11-14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건의 수출 MOU…2716만달러 수출계약 상담 성과 올려

김해시 종합무역사절단이 12일 두바이에서 수출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지역 10개 수출 유망업체가 참가한 인도·중동 종합무역사절단(단장 허성곤 시장)이 인도 뉴델리에서 72건 1881만달러, 두바이에서 49건 835만달러 등 총 121건 2716만달러 수출계약을 상담하고 5건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도·중동 종합무역사절단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KOTRA 현지 무역관의 협조를 받아 지난 8일 뉴델리에서 첫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12일 마지막 방문지인 두바이에서 두 번째 수출상담회를 마무리하고 14일 귀국했다.

무역사절단 단장인 허 시장은 수출상담회 외에도 뉴델리 코리아스타트업센터, 인도산업연합, 인베스트인디아를 비롯해 두바이 공항자유무역지대와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를 방문해 시장 개척 가능성을 확인했다. 

허 시장은 “세부적인 수출계약조건을 논의하고 MOU를 체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둬 관내 중소 제조업체들의 인도·중동 시장 진출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무역사절단 성과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는 물론 현지 바이어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김해시 무역사절단 참가 10개 기업 리스트

△㈜한두화이어코트(특수코팅제, 도료) △㈜조은잉크케미칼(잉크) △㈜기산단조(금속단조품) △토탈엔지니어링㈜(밸브) △㈜세종플렉스(플라스틱호스) △㈜함일셀레나(일액형 PU폼) △㈜우신산업(자동차부품) △㈜썬프레인코(운송장비) △㈜한일아이엔디(브레이크캘리퍼) △㈜오토일렉스(부화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