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반려동물과 드라이브 필수템은 '전용 카시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11-13 2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료=케이카 제공 ]

반려동물과 드라이브 할 때 가장 필요한 용품으로 ‘전용 카시트’가 꼽혔다.

13일 케이카가 발표한 ‘반려동물과 함께 드라이브할 때 필요한 필수 용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용 카시트가 39.2%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방수 시트커버(26.4%), 전용 안전벨트(24.8%), 카 펜스(9.6%) 순이다. 케이카 측은 “주로 반려동물의 안전을 고려한 용품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 가고 싶은 장소’를 묻는 질문에는 근교의 애견 동반 카페(36.5%)가 1위를 차지했다. 반려견 놀이터(26.5%),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17.8%), 멍비치(17.4%) 순으로 뒤를 이었다.

반려동물과 행복한 드라이빙을 위해 개발되길 원하는 아이템을 묻는 질문에는 안전벨트 없이 드라이브가 가능한 보호장치(39.5%), 반려동물 높이의 넓은 창문(27.9%), 반려견 전용 멀미약(17.1%), 배변흔적을 없애주는 만능 티슈(14.4%)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이사는 “반려동물 보유 인구가 증가하면서 완성차에도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옵션 반영 비중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향후에도 펫팸족을 겨냥한 옵션·용품 개발 및 마케팅 활용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성인남녀 43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