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K-water, 상수도 현대화 사업 확산·유지 위해 업무협약 체결

(서천)허희만 기자입력 : 2019-11-13 10:55

서천군↔ 한국수자원공사, 상수도 현대화 사업 업무협약식[사진=서천군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2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K-water 금영섬권역부문 김봉재 이사, 정진표 충청현대화사업단장, 이상철 금영섬사업계획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지방 상수도 현대화 사업은 누수탐사 및 누수복구, 노후관 긴급 관망정비, 노후 수도미터 교체, 계량기 보호통 이설, 상수도 블록구축 사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수율을 제고하고 사고 발생 시 단수 구역을 최소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천군은 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진행 중인 18개 지자체 중 유일하게 82%를 초과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를 확산하고 유지하기 위해 군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 옥내 배관 세척 서비스, △ 절수기기 설치, △ 현대화 사업 종료 이후 사후관리를 위한 지방 상수도 운영관리 위·수탁, △ 노후 관로 정밀조사 및 스마트 관망관리 시스템 구축 위·수탁을 위한 업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역 주민들이 수돗물을 믿고 사용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현대화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유수율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가뭄에 대비하고 상수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