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떡볶이 최애' 동네는 '대구 달성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11-10 1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달의민족, 올 1~10월 주문량 집계...10월 들어 44% 증가, 마라 열풍

‘국민 간식’ 떡볶이를 전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동네는?

10일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떡볶이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국에서 떡볶이를 가장 사랑하는 동네는 ‘대구 달성군’으로 확인됐다.

배민의 전체 주문 중 떡볶이 주문자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대구광역시였다. 뒤이어 대전, 세종, 서울, 울산, 부산, 인천, 경기, 광주 순이었다.

각 지역별로 떡볶이 애호가가 많은 동네를 보면, 서울에선 ‘강동구’, 부산은 ‘연제구’, 대전은 ‘중구’, 대구는 ‘달성군’, 광주는 ‘광산구’, 인천은 ‘계양구’, 울산은 ‘동구’로 집계됐다.

 

배민 2019년 월별 떡볶이 주문량[그래프=배달의민족]


특히 전국에서 떡볶이 주문자 비율이 가장 많은 대구에서도 최다 주문하는 동네는 대구 달성군으로, 전국 1위로 기록됐다.

떡볶이는 워낙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좋은 간식이지만 최근 신생 프랜차이즈가 증가하고 배달앱이 많아지면서 소비가 늘고 있다.


가장 최근인 10월 주문량은 1월에 비해 44% 증가했다. 올 들어 떡볶이 주문량이 가장 많았던 달은 8월로, 월평균 대비 21% 높은 기록이다.

떡볶이 업계에도 마라 열풍이 뜨거웠다. 지난 9월과 10월 떡볶이 주문 메뉴를 보면, 전통적 인기 메뉴인 고추장 떡볶이(59.2%)가 최다였다. 그 뒤를 이어 ‘마라’ 떡볶이(18.8%)가 2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3위 ‘국물’ 떡볶이와는 2배 가까운 격차다.

이외 인기 메뉴로는 ‘불(매운)’ 떡볶이, ‘차돌’ 떡볶이, ‘까르보나라’ 떡볶이, ‘짜장’ 떡볶이, ‘궁중’ 떡볶이, ‘카레’ 떡볶이 순이었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국내 최고의 떡볶이 미식가를 가리기 위한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행사를 11일 개최한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떡볶이를 즐겨 먹는 것을 넘어 떡볶이 미식가를 자처하는 이들이 모여 ‘배민 떡볶이 마스터'로 불릴 최후의 1인을 뽑는 행사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11월 11일 개최 [사진=배달의민족]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