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 '고디바' 수능 응원 대사 이서진이 추천하는 수험생 집중력 향상 비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19-11-04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디바 제공]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와 고디바 수능 응원대사로 활동중인 연예계 대표 '뇌섹남' 배우 이서진이 수험생들을 위한 집중력 향상 비법과 함께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응원하는 달콤한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배우 이서진은 인터뷰에서 수능 당일 날까지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뭔가 잘하고 싶은 날 오히려 긴장해 실력을 발휘하지 못할 때가 있어요. 스스로 긴장을 푸는 방법을 알아두면 자신의 능력을 120% 발휘할 수 있죠. 수험생들도 시험을 앞두고 무척 떨리겠지만 평소와 같은 컨디션을 유지해야 여태까지 준비한 걸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거예요."

"공부할 때나 시험을 앞두고 초콜릿 한 조각을 먹는 게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제 거의 다 왔잖아요. 긴장하지 말고 지금까지 준비한 만큼만 잘하면 좋겠습니다. 모든 학생이 기분 좋게 한 해를 마무리하기를 응원합니다."라며 그의 달콤한 미소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수능이 얼만 안 남은 시점에서 수면시간 및 휴식시간을 줄여가며 무리하게 공부 하는 것 보다는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유지하며 집중력을 키우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특히 수험생들의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집중력을 높이는 간단한 방법으로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했는데,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에는 세로토닌과 테오브로민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뇌의 활동을 활발히 하여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집중력과 사고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성분은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최근 수험생 학부모 및 지인들 사이에서는 다크 초콜릿이 수험생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사진=고디바 제공]



한편 1926년 벨기에에서 탄생한 고디바는 국내에 2012년 첫 런칭 후 서울, 수도권, 부산, 대구 등 전국 37개의 매장 및 온라인 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배우 이서진과 함께 3년째 수능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는 고3 수험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고디바 초콜릿 간식차 이벤트 ‘스쿨어택’과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을 위한 힐링&격려 이벤트 ‘감격클래스’ 등의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수험생 응원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