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도심 속 작은 농촌 '관악 도시농업공원' 준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9-10-31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작 체험원, 유아 숲속 등 도시농업시설…30일 준공 기념식 열려

30일 도시농업공원 준공식에 참여한 아이들이 텃밭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는 30일 주민과 함께 '관악 도시농업공원' 준공을 축하하는 기념식과 더불어 '텃밭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구는 2017년부터 시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8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삼성동(신림동 산 86-6) 일대에 1만5000㎡ 규모의 관악구 최대 친환경 도시농업공원을 조성했다.

이날 행사는 도시농업공원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념하는 현악 4중주 공연을 시작으로 △퓨전 국악 △관악 청년 버스킹 공연 등과 함께 △자연물을 활용한 염색이야기 △오곡주먹밥-밥이야기 △멍석치기 △풍선아트 등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로 꾸며졌다.

관악 도시농업공원은 주민들이 직접 경작할 수 있는 분양 텃밭인 경작 체험원, 아이들을 위한 유아 숲터, 다양한 수생식물이 있는 습지, 힐링 공간인 장미‧허브원, 치유의 숲길, 도시농업센터 등 도시농업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올해 11월부터 공원 내 도시농업센터에서는 한달 식물 키워먹기, 자연 빛 물들이기 등의 시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 도시농업공원을 통해 걸음마를 뗀 꼬마 농부부터 어르신 농부까지 도시농업으로 함께 소통하는 건강한 공동체가 피어나길 기대한다"며 "관악 도시농업공원이 공동체간 소통과 나눔의 대표적인 도시농업 문화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