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패스트트랙 공천가산점'에 "해당행위" 못박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0-31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 전체 질서 흐트러뜨리는 해당 행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패스트트랙 수사 대상 의원들에게 내년 총선 공천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안을 ‘해당(害黨) 행위’로 못박은 것으로 30일 알려졌다.

복수의 당 관계자에 따르면 황 대표는 지난 23일 오전 당 일일점검회의에서 “공천룰은 공천관리위원회의 심사와 엄격한 절차가 다 있는데, 그런 것(특정 현역의원들에 대한 가산점)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공천룰이 의원들에게, 또 준비하는 분들에게 얼마나 예민하냐”며 “그런 것과 관련해 근거 없이 자꾸 이런저런 말들을 하면 당 전체의 질서를 흐트러뜨리는 해당 행위”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일점검회의는 대표, 사무총장 및 전략기획부총장, 대변인, 사무처 주요 당직자 등 10여명이 매일 오전 8시부터 하루 일정과 이슈를 정리·공유하는 자리다. 원내대표는 참석하지 않는다.

황 대표의 해당 발언은 “패스트트랙 투쟁 당시 고생했던 의원들에게 가산점이 필요한 것 아니냐고 황 대표에게 건의했다”고 한 지난 22일 나경원 원내대표의 의원총회 발언 직후 나온 것이다.

황 대표는 당시 나 원내대표의 건의에 확답은 하지 않았지만, 지난 24일 “당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에 대해 상응하는 평가를 하는 것은 마땅하다”고 말해 나 원내대표의 건의에 호응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그러나 황 대표는 그다음 날인 25일 패스트트랙 공천 가산점에 대해 “생각해본 적 없다”고 했고, 28일에는 “제 입으로 가산점이란 말을 하지 않았다”며 “당을 위해 헌신한 분들을 평가해야 한다는 취지”라고 거듭 부인한 바 있다.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는 황교안과 나경원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