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중국 유니온페이 자회사 자본 유치…협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9-10-30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로 지분 일부, 은련상무에 매각

BC카드가 30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은련상무(이하 ‘UMS) 본사에서 UMS와의 협력관계 강화를 목적으로 자회사 스마트로의 지분 일부를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문환 BC카드 사장(왼쪽)과 왕옌팡 UMS 총재(가운데), 그리고 이홍재 스마트로 사장이 체결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비씨카드 제공]


BC카드가 자회사 스마트로의 지분 일부를 중국 은련상무 유한공사에 매각했다. 창사 이래 최초로 외자 유치에 성공한 것으로, 향후 유니온페이와 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문환 BC카드 사장은 30일 중국 상하이 은련상무 본사에서 지분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신광석 BC카드 부사장, 이홍재 스마트로 사장, 티엔린 은련상무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은 BC카드가 창사 이래 최초로 성공적으로 외국 자본을 유치한 사례다. 은련상무는 BC카드가 보유했던 스마트로 구주(舊株) 일부와 3자 배정 방식을 통한 신주 등 전체 지분의 20% 취득을 통해 스마트로의 투자자가 됐다.

은련상무는 중국 은행카드 연합 조직인 유니온페이(CUP·China UnionPay)의 자회사다. 닐슨리포트가 발표한 지난해 아태지역 카드 매입사 랭킹 중 거래건수 기준으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PG사업과 빅데이터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지불혁신부가서비스 등의 영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은련상무의 모회사인 유니온페이는 2004년부터 BC카드와 함께 한국과 중국 상호 간 은련카드 사용 환경 구축을 위해 협업해온 파트너사다. 이번 BC카드 자회사의 지분 보유를 통해 양사 간의 협업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미래에 한층 긴밀한 제휴 업무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C카드와 스마트로는 은련상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스마트로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VAN 및 PG 사업 시스템 고도화 추진 △가맹점 인프라 서비스 차별화 △BC카드 및 은련상무와의 지속적 협업을 통한 신사업 진출 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 사장은 “이번 제휴로 중국 내에서 활성화된 모바일 결제 기술과 노하우를 도입해 고객에게 디지털 결제 편의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가맹점 서비스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시아 결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비씨카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