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철-김경수-이재명, 28일 회동…총선 앞둔 '원팀'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10-29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원 모처에서 3시간 가량 저녁 "총선 승리 위해 힘 모으자"

양정철 민주연구원 원장과 김경수 경남지사, 이재명 경기지사가 28일 밤 회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선을 앞두고 '원팀' 정신을 강조하겠다는 포석으로 읽힌다.

29일 여권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양 원장과 김 지사, 이 지사는 전날 저녁 수원 모처에서 3시간가량 저녁을 함께했다. 세 사람은 양 원장의 제안으로 만났으며 한자리에서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자리에는 또 다른 친문 핵심이자 이 지사와 지난 경기지사 후보 경선 과정에서 경쟁했던 민주당 전해철 의원도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늦게까지 이어져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 사람은 '문재인 정부 국정과 경기·경남도 도정 성공, 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모으자'는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 유력 차기 대선주자이자 나란히 재판을 받고 있는 김 지사와 이 지사는 '동병상련'의 심정도 공유한 것으로 보인다.

양 원장 측 관계자는 "재판 때문에 마음고생이 많은 이 지사를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만난 것"이라며 "양 원장과 김 지사가 당내 선후배이자 동지로서 '형제의 마음'으로 이 지사에게 힘을 실어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총선을 앞두고 당내 미묘한 갈등이 불거질 수 있는 상황에서 세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원팀'을 강조한 것은 친문과 비문의 갈등·대립을 봉합하겠다는 의도로 읽힌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왼쪽부터)과 김경수 경남지사, 이재명 경기지사가 28일 경기도 수원에서 만나 저녁 식사를 함께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왼쪽부터), 이재명 경기지사와 김경수 경남지사가 28일 저녁 경기도 수원에서 회동하고 있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측 제공.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