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과기부 혁신본부장, 시스템 반도체를 시작으로 매주 현장소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10-24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재·부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스템 반도체 연구현장 의견 수렴... 스마트시티, 바이오헬스, 수소경제, 동물감염병, 기초연구, 미래차, 인공지능 분야 현장간담회 매주 진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24일 한국나노종합기술원에서 진행된 시스템 반도체 분야 현장간담회를 시작으로 매주 현장소통을 진행한다.
 
이번 릴레이 현장간담회는 내년도 연구개발 예산 규모가 24조원 수준으로 대폭 확대됨에 따라 신속하게 연구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화하기 위한 것으로, 혁신성장을 이끌고 국민적 관심사가 높은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인공지능 등 주요 기술분야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개최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분야별로 효율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산·학·연 전문가와 함께 연구개발 전략 및 내년도 사업 추진방향 등을 논의하고, 이를 내년도 사업계획과 '2021년도 정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을 수립할 때 반영할 예정이다.
 
김 본부장은 반도체 제조 공정에 반드시 필요한 품목이 일본 수출규제 대상에 포함된 어려운 상황에서도 시스템 반도체를 차세대 먹거리로 육성하려는 정부의 의지를 보여주고자 현장소통의 첫 주제로 시스템 반도체를 선정했으며, 이날 한국나노종합기술원을 방문하여 반도체 성능평가팹 시설을 둘러보고 관련 산·학·연 전문가들과 시스템 반도체 분야의 정부 연구개발 투자전략 등을 논의했다.
 
김 본부장은 간담회에서 "오늘은 반도체 수출 첫 100억달러 달성을 기념하는 ‘반도체의 날’ 행사가 열리는 뜻깊은 날이다"며 "정부는 내년도 시스템 반도체 분야 연구개발 예산을 2019년 880억원 대비 약 3배가량 늘어난 2500억원을 편성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메모리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막대한 시스템반도체 분야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리의 역량을 발휘하여 명실상부한 종합 반도체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산·학·연 현장의 지혜를 모아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김성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24일 오전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원 부설 나노종합기술원에서 열린 '시스템 반도체 현장간담회' 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