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유저클립' 서비스 공개'… 클릭 2번으로 VOD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9-10-24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라이브 방송 중 원하는 구간 손쉽게 VOD로 생성할 수 있는 '유저클립' 서비스 신규 도입

아프리카TV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VOD 편집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프리카TV가 라이브 방송 시청 중 원하는 구간을 손쉽게 VOD로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인 '유저클립'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프리카TV 유저라면 누구라도 단 2번의 클릭만으로 모두와 함께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1분 내외의 짧은 VOD로 만들 수 있게 됐다.
 

아프리카TV, '유저클립' 서비스 소개 이미지[사진=아프리카TV 제공]

'유저클립' 기능은 아프리카TV LIVE 플레이어 화면에 위치한 '유저클립' 버튼을 클릭해 사용할 수 있다. '유저클립’ 버튼은 PC 버전은 우측 하단, 모바일 버전은 우측 상단에 있다. '유저클립' 버튼을 클릭하면, 클릭한 시점으로부터 약 1분 내외의 영상이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된다. 이때 다시 한번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VOD가 생성된다.

'유저클립'의 가장 큰 특징은 별도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 없이도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VOD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콘텐츠 시청에 대한 부담도 적다.

생성된 VOD는 방송을 진행한 BJ(Broadcasting Jockey)와 기능을 활용한 유저의 방송국에 자동으로 업로드된다. 업로드 된 VOD는 링크를 통해 다른 소셜미디어(SNS) 채널로 공유할 수 있으며,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받는 것도 가능하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이번 '유저클립'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BJ뿐 아니라 유저들이 직접 콘텐츠 제작에 참여해, 아프리카TV에서만 즐길 수 있는 VOD 콘텐츠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