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부총리상 수상

강일용 기자입력 : 2019-10-23 13:16
미래 IT인재 육성을 위한 'IT챌린지' 활동 인정... 2013년 시작 3000여명 청소년 대상 교육 진행
신세계아이앤씨가 ‘제 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부총리상을 수상한다.

‘제 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창의적인 인재양성 교육과 나눔 문화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심사해 발굴하는 수상이다. 시상식은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청소년 진로교육과 미래 IT인재 육성을 위한 ‘IT챌린지’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을 받았다.‘IT챌린지’는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신세계아이앤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IT챌린지’는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과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강사로 나서 청소년들에게 코딩의 핵심 개념을 보드게임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율주행 스마트카트 '일라이(Eli)'를 활용해 제작한 코딩 학습교구를 활용해 목적지까지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알고리즘을 청소년들이 직접 구성하며 코딩의 핵심 개념을 배우고 컴퓨팅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한 신세계아이앤씨 ‘IT챌린지’는 현재까지 총 3,000여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IT챌린지’ 교육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교구,강의 등 모든 비용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김승환 신세계아이앤씨 지원담당 상무는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코딩의 개념을 익히고, 쉽고 재미있게 IT를 경험할 수 있는 ‘IT챌린지’는 교육을 수료한 청소년은 물론이고,강사로 나서는 임직원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사회공헌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신세계아이앤씨는 우리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도록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