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기고] ​임플란트 치료, 경험 많은 의료진과 함께

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입력 : 2019-10-22 11:16

[이창규 원장]


치아 상실에 대비하는 방법인 임플란트 시술은 이제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으나, 그 시술 자체가 쉬워진 것은 아니다.

임플란트는 올바른 식립점에 적절한 깊이로 치근을 식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알맞은 시술을 통해 바르게 치근이 식립됐다면 임플란트의 기능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지만, 만일 식립점을 잘못 선택하거나 적절한 깊이에 식립이 이루어지지 못한다면 이로 인해 주변 치아 및 잇몸 뼈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심한 경우에는 임플란트가 빠지게 돼 재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에 앞서 구강 구조를 올바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함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요한 시술에 대해 올바른 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불필요한 시술을 하지 않아야 경제적인 만족감도 함께 기대해볼 수 있으며, 비교적 적은 부담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최근에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와 같은 3D 컴퓨터를 이용한 시술방법이 발달돼 더욱 정교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이 방법의 경우에는 가격적인 부담이 조금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함께 나에게 맞는 적절한 시술을 선택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잘못된 임플란트 식립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은 단순히 임플란트의 기능적인 부분이 떨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주변 잇몸 뼈와 치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르게 바로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플란트 부작용을 개선하기 위한 재수술과정은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 그리고 복잡한 시술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