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서울대학교병원, '모바일팩스'로 병원이용객 편의성 높인다

윤경진 기자입력 : 2019-10-21 09:59
SK텔링크와 서울대학교병원이 ‘모바일팩스’ 서비스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대학교병원 앱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모바일 앱에 SK텔링크의 모바일팩스 서비스를 제공해 서울대학교병원의 모바일 문서전달 서비스를 효율화 할 수 있게 됐다.
 

서울대학교병원앱-모바일팩스 연동[사진=SK텔링크 제공]

SK텔링크는 모바일팩스 앱과 서울대학교병원 앱의 링크 연동을 위한 시스템 설치와 병원 내부 전산시스템 개발을 지원한다. 서울대학교병원은 병원의 고객 안내 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병원 이용고객 대상으로 모바일팩스 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대학교병원은 병원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서류 제출 불편함을 해소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모바일팩스’ 1위 업체인 SK텔링크도 모바일팩스 인프라 제공협력을 통한 병원 이용객들의 편의성 제고로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양주혁 SK텔링크 기업사업본부장은 “기존에는 서울대학교병원과 같은 상급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려면 1차 병원의 진료의뢰서, 의사소견서 등이 있어야 하는데, 양사간 협력으로 이러한 진료의뢰서나 소견서 등을 서울대학교병원 앱에서 손쉽게 팩스로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를 반영한 새로운 생활편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링크가 선보인 ‘모바일팩스’는 스마트폰에서 팩스를 보내고 가입 시 부여받은 번호로 팩스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