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개최

(성남) 박재천 기자입력 : 2019-10-18 13:21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이 오는 26일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경기도, 성남시 주최,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해 지난 4월 13일 개막을 시작으로 총 11회차를 성남 곳곳에서 진행한 이 행사는,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문화로 소통하는 경기도대표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다.

지난 10회 어울림마당 행사에서는 성남시의 학교, 마을 등에서 약 1만명의 청소년이 공연 및 체험부스 등을 참여하여 다양한 재능과 끼를 발산하였다.

오는 26일 열리는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어울림마당 청소년 기획단이 기획하고, 학교 및 기관 등 32개팀이 참여하며 청소년 체험부스, 공연을 비롯, 윤동주 시화공모전 청소년 수상작품이 전시된다.

체험부스 활동으로 가을과 어울리는 느린 우체통, 쿠키 만들기, 과학체험 등이 운영되며, 가을의 정취와 잘 어울리는 공연으로 우쿨렐레, 댄스, 노래 등 11개 청소년팀이 함께 참여한다.

또 종로문화재단 윤동주문학관에서 지원한 ‘윤동주 시화공모전에서 수상한 청소년 시화작품도 함께 전시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이벤트 등을 마련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유·무료다.

한편 분당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참여를 통해 친구와 가족들이 함께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 속에 일상에서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