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강영관 기자입력 : 2019-10-11 09:22
경기수원, 광주문흥지구 내년 말까지 사업 준공 목표

경기수원(지역거점형) 지구 당선작 [이미지= 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7월 설계공모한 경기수원 및 광주문흥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 사업지구의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소규모·신진 설계업체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존 가격입찰 방식에서 2단계에 걸친 공모방식으로 변경해 진행했다.

1단계 제안서 심사로 상위 3개 업체를 선정했고, 지구별 여건과 활용가능성을 고려한 2단계 설계안 심사를 통해 경기수원(지역거점형) 지구는 토호건축사사무소·에스와이에이건축사사무소·이코스건축사사무소, 광주문흥(마을테마형)지구는 영창건축사사무소·원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경기수원지구의 당선작은 특화계획으로 요구된 지역내 LH 매입임대주택의 거점이 될 수 있는 커뮤니티 연계 방안으로 수요 분석을 통한 생활도서관과 여성 안심라운지, 공유오피스 등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광주문흥지구에서는 특화계획으로 서로 가깝게 건축될 공공리모델링 주택의 통일성 있는 디자인 기준과 각 건물을 연결하는 테마아이디어 제안이 요구됐으며, 당선작은 향후 확장가능성을 고려해 인접 주동간 이격거리와 후면 공간 공유를 통한 커뮤니티 시설 활용 극대화 방안을 제시했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설계안으로 각 사업지구별 건축허가를 연말까지 완료하고 내년 말까지 사업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낙후된 저층주거지역에 청년층, 고령자 맞춤형 주택 및 지역연계형 커뮤니티 공간이 제공돼 해당지역의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