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갈현1구역 단독 입찰 확약서 조합에 제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19-10-01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갈현1구역]

총 사업비가 1조원에 달해 강북권 최대어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 은평 갈현1구역 재개발사업에 롯데건설이 경쟁사 가운데 처음으로 '단독 시공' 의사를 공식화했다.

갈현1구역은 롯데건설-현대건설-GS건설 등 3개 건설사가 지속적 관심을 보여왔던 사업장으로, 절반이 넘는 조합원들은 이들 건설사가 컨소시엄이 아닌 단독 입찰을 하길 희망해왔다.

1일 갈현1구역 조합원 김씨는 "지난 금요일 오전 11시경 롯데건설이 조합원들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해 단독 입찰 의사를 밝혔고 조합에도 단독 시공 입찰 확약서를 제출하는 등 적극적이었다"고 전했다. 현재 조합 사무실 앞에는 롯데건설이 내건 플래카드가 흔들리고 있다.

롯데건설이 물밑작업에서 확약까지 나아가자, 조합원들은 환영의 뜻을 보임과 동시에 현대건설, GS건설 등에도 단독 입찰을 했으면 좋겠다는 뜻을 강하게 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건설을 지지하는 조합원들의 경우, 롯데건설이 단독 입찰을 못박은 만큼 나머지 업체는 단독이든 컨소시엄이든 들어오기만 하면 그만이라 생각하는 분위기도 있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분위기에 부담을 느낀 듯 나머지 건설사도 컨소시엄과 단독 입찰을 저울질하는 동시에 조합원 마음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김씨는 "현대건설 측에서 조합원들에 전하길 '큰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더라" "이주비 관련해 조합원들의 마음을 살 조건을 제시하지 않겠냐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전했다.

현재 '시공사 컨소시엄 불가 결의서'를 징구 중인 갈현1구역은 전체 조합원의 과반이 컨소시엄 불가에 동의한 상태다.
 

[사진 = 갈현1구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