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 환절기 부모님 혈관건강 챙기는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9-09-24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혈액순환개선에 도움 주는 '기넥신에프정'

기넥신에프정 [사진=SK케미칼 제공]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환절기 봄 날씨엔 수시로 달라지는 기온 변화에 우리 몸이 적응하지 못해 각종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은 환절기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는 아침저녁 시간대엔 우리 몸의 근육과 혈관이 수축해 혈압이 상승하기 쉽다. 이렇게 일교차의 영향으로 몸 상태가 급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고지혈증 이나 고혈압 증상이 있는 고연령층 환자의 경우 심∙뇌혈관 질환이 악화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면서 끈적거리는 피도 묽게 하는 작용을 통해 혈액순환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은 환절기 혈관건강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액순환 개선 효과를 인정받은 원료 물질로는 은행잎추출물, EPA&DHA, 감마리놀렌산 등이 있다.
이 중 은행잎 추출 성분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혈액순환개선제 중 하나로, 혈행 개선이 중요한 중∙장년 및 고령층 만성질환자에게도 흔하게 처방되고 있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보건복지부 약제별 고시에 따르면 현재 은행잎추출물 제제에서 급여가 인정되는 질환은 △인지기능장애를 동반한 알츠하이머∙혈관성 치매 △중추성 어지럼증 △간헐성파행증(말초동맥순환장애)등 총 세가지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은행잎추출성분 의약품은 SK케미칼의 기넥신에프정(이하 기넥신)이 대표적이다. SK케미칼 기넥신은 지난해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44%를 차지해 부동의 1위를 지켰다.

기넥신은 혈액순환 개선 효과 및 항산화 작용을 통한 세포보호 효과의 두 가지 측면에서 약리 작용을 가진다. 은행잎 추출 성분은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의 이물질로 탄력성이 떨어지고 좁아진 혈관을 확장해 혈액이 충분히 공급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노화와 재생불량 질환을 촉진하는 자유산화기를 제거함으로써 조직이나 신경세포의 손상을 방지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기넥신은 100% 푸른 은행잎을 원료로 약리 성분만을 추출해 부작용 발현이 드물다는 장점이 있어 장기간 약물 복용이 필요한 만성질환 환자들에게 환영 받고 있다.

한편 SK케미칼은 지난 1992년 성인병, 천식 등에서 효과를 인정받고 있던 은행잎에 주목했고,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로 은행잎에서 징코라이드(Gingkolides)등 유효성분만을 추출해 만든 혈액순환개선제 ‘기넥신’을 출시했다.

기넥신은 발매 첫 해 매출 100억 돌파라는 우리나라 의약품 역사상 전무한 기록을 수립했고, 출시 1년만에 국내 의약품 중 단일 품목 판매실적 15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기넥신은 차별화된 약효를 바탕으로 출시 이후 약 27년간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했고,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의 마켓셰어 1위 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