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 매곡 에일린의 뜰’ 교통, 학세권 두 마리 토끼잡았다...9월 공급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수습기자
입력 2019-09-20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중산매곡 제공]


울산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아이에스동서가 울산광역시 매곡동일원에 선보인 ‘울산 중산매곡 에일린의 뜰’이 학세권과 교통권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 주목 받고 있다.

학세권이란 최근 뜨거워진 교육열로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와 학교 주변은 법적으로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쾌적한 거주요건을 보장받는 지역을 말한다.

현재 학세권 아파트 선호 현상은 드물게 나타나며 신규 분양시장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다. 지난해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분양한 ‘다산신도시 아이파크’는 초·중·고교 부지가 바로 앞에 조성되 1순위 청약경쟁률 이 10.99대 1에 달했다.

이와 비슷하게 울산 ‘중산매곡 에일린의 뜰’은 매곡초·중학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매곡고까지 약 850m 거리로 뛰어난 학세권 입지를 가지고 있다.

학교정보공시 사이트 ‘학교알리미’에 따르면 매곡중과 매곡고가 위치한 울산시 북구의 대학교 진학률은 63.6%로 울산에서 가장 높은 진학률을 기록했다.

중산매곡 에일린의 뜰은 학세권 뿐만 아니라 숲세권과 직세권도 갖췄다. 인근에 5만2800㎡(구 1만6000평)에 달하는 신천공원이 위치해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산골못 공원 조성사업 등 단지 인근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현대모비스 이화산업단지는 중산매곡 에일린의 뜰에서 차로 15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교통은 울산·부산동해남부선을 이용해 호계역을 10분 안에 이동할 수 있고, 울산공항도 약 13분 거리다. 부산~울산~포항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다.

인근 생활인프라로는 홈플러스 8분, 롯데마트·코스트코는 15분 안에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차량으로 30분 안에 울산 도심 편의시설을 시용할 수 있다.

한편, 울산 중산매곡 에일린의 뜰은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동간 거리를 54m로 유지해 사생활 보호에 신경 썼다. 또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 환기, 개방감이 우수하며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 및 실용적 혁신 설계로 공간의 효율을 높였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에 들어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