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산업, 9월 청주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9-09-20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년 만에 청주 율량동에 들어서는 단지…'신라타운' 재건축

  • 전용 59~84㎡, 총 748가구 규모로 조성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 투시도. [자료=금호산업]

금호산업은 이달 충북 청주시 율량동 '신라타운'을 재건축하는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를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1502번지에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4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451가구는 일반에 분양된다.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는 청주 율량동에 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하나로마트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청주성모병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청원구청,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제2청사 등 주요 관공서도 인접해 있다.

단지 옆에 충북상업정보고, 청주중앙여자중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는 덕성초가 있다. 또 새터초,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성고,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 교육 시설이 단지에서 반경 1㎞ 이내에 있다. 이 밖에 충북학생수영장이 도보권에 있고, 충청북도중앙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에 율량천이 흐르며, 청주 벚꽃 길로 유명한 무심천, 수변공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청주백제유물전시관과 운천공원, 내덕생활체육공원 등도 인근에 있다.

이 아파트는 제1순환로, 공항로가 인접해 있다. 또 제2·3순환로, 서청주IC, 오창IC 등을 10분대에 접근할 수 있고, 청주일반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문화산업단지, 청주밀레니엄타운 등 주요 산업·업무 시설도 가깝다.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는 단지가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된다. 또 금호산업은 공간 활용이 우수한 4-베이(Bay), 수납공간을 특화한 3-베이를 일부 타입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아파트로도 조성된다. 또 단지 내에는 이국적인 조형물과 다양한 식재들로 꾸민 중앙 광장과 입주민들이 채소나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가족 텃밭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맘스 카페,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161-6번지에 들어선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2년 상반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