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시네빔’ 앞세워 글로벌 4K 프로젝터 시장 공략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8-25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가 4K 해상도를 구현한 ‘LG 시네빔)’ 프로젝터 신제품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G전자는 지난 7월 국내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한 ‘LG 시네빔 레이저 4K'를 이달 북미시장에 이어 다음달부터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 확대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 유명 비디오 아티스트 데이비드 반 에이슨과 협업해, 23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산타모니카에서 LG 시네빔 레이저 4K 등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전시회 프로젝션을 열었다. 홈시네마 컨셉에 맞춰 집안에서도 초대형·고해상도 화면으로 생생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현지시간 24일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비디오 아티스트 '데이비드 반 에이슨'이 'LG 시네빔 레이저 4K'의 초대형, 고해상도 화면을 통해 본인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 해상도와 2백만 대 1의 뛰어난 명암비는 물론, 좁은 공간에서도 최대 120인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하는 초단초점 기술을 적용했다. 제품과 스크린 간 거리에 따라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10cm만 떨어져도 100인치의 대화면을 보여준다.

이 제품은 촛불 2700개를 동시에 켠 밝기 수준인 최대 2700 안시루멘에 달한다. 주변이 밝은 환경에서도 사용자는 또렷하고 생생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LG 스마트 TV에 적용한 독자 플랫폼 웹OS를 탑재해, 별도 주변기기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콘텐츠를 초대형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상무는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성장하는 고해상도 홈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