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 관해 5공 시대 울고갈 언론 통제·조작·은폐...독재국가 아닌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19-08-22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유 대한민국이냐 좌파 신독재 대한민국이냐 하는 기로

  • 정개특위 선거법 통과 움직임…. 긴급안건조정위원회 통해 막을 것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청와대와 여당에 대해 "5공 시대도 울고 갈 언론 통제·조작·은폐"라며 "이것이 바로 독재국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조국 후보자 사퇴 없이 대한민국은 신독재의 늪에 빠지게 돼 있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임명은 대한민국이 진실의 나라가 되느냐 아니면 거짓과 속임수의 나라가 되느냐 갈림길이며 자유 대한민국이나 좌파 신독재 대한민국이냐 하는 기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 대해 "조국 후보자 임명 강행과 동시에 지금 국회 내에선 여당이 정개특위에서 무조건 패스트 트랙 올린 선거법 통과시키겠다는 움직임 보인다"라면서 "긴급안건조정위원회를 신청하는 방법으로 이것을 막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회법 57조 2항 안건조정위는 황동 기한이 그 구성일로부터 90일로 돼 있다"라며 "다만 간사 간 합의에 따라서 90일보다 줄일 수 있을 뿐 따라서 긴급안건조정위에 회부 됐을 시 또다시 90일 이내 표결처리 시도한다면 한마디로 국회법을 또 한 번 더 무력화하려는 시도로밖에 규정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법도 없고 도대체 국민도 없는 민주당의 목적은 딱 한 가지"라며 "본인들의 독재국가 완성이다. 우리는 기필코 막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들어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