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 관해 5공 시대 울고갈 언론 통제·조작·은폐...독재국가 아닌가"

전환욱 기자입력 : 2019-08-22 10:54
자유 대한민국이냐 좌파 신독재 대한민국이냐 하는 기로 정개특위 선거법 통과 움직임…. 긴급안건조정위원회 통해 막을 것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청와대와 여당에 대해 "5공 시대도 울고 갈 언론 통제·조작·은폐"라며 "이것이 바로 독재국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조국 후보자 사퇴 없이 대한민국은 신독재의 늪에 빠지게 돼 있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임명은 대한민국이 진실의 나라가 되느냐 아니면 거짓과 속임수의 나라가 되느냐 갈림길이며 자유 대한민국이나 좌파 신독재 대한민국이냐 하는 기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 대해 "조국 후보자 임명 강행과 동시에 지금 국회 내에선 여당이 정개특위에서 무조건 패스트 트랙 올린 선거법 통과시키겠다는 움직임 보인다"라면서 "긴급안건조정위원회를 신청하는 방법으로 이것을 막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회법 57조 2항 안건조정위는 황동 기한이 그 구성일로부터 90일로 돼 있다"라며 "다만 간사 간 합의에 따라서 90일보다 줄일 수 있을 뿐 따라서 긴급안건조정위에 회부 됐을 시 또다시 90일 이내 표결처리 시도한다면 한마디로 국회법을 또 한 번 더 무력화하려는 시도로밖에 규정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법도 없고 도대체 국민도 없는 민주당의 목적은 딱 한 가지"라며 "본인들의 독재국가 완성이다. 우리는 기필코 막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들어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2019년 한·중 우호 노래경연대회-접수:2019년9월10일(화)까지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