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조선 활성화 위해 손잡어

박흥서 기자입력 : 2019-08-21 08:04
중소조선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권평오)와 해양치안분야 우리 중소기업 수출 진흥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그 간 쌓아온 해양치안 분야 국제협력 연결망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하고 수출 증대를 위하여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해양경찰청-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중소조선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진=해양경찰청]


주요 내용으로는, 해양치안분야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 정부관계자와 사절단 방한 시 사업기획 ▲수요기업 발굴 등 협력사업 지원 ▲수출 지원을 위한 정보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해양경찰청의 해양치안분야 전문성 및 국제협력 연결망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국내기업 해외마케팅 역량을 결합하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11월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시 ‘아세안 10개국 해양경찰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 해양경찰청은 경비함정 시승과 교육훈련시설 등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외국해양경찰과 국내기업을 연결해주는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그 간 쌓아온 국제협력 연결망이 해양경찰 업무에서 뿐만 아니라, 침체에 빠진 우리 중소조선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기회가 있어 뜻깊다.”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수출증진 등 성과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권평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국제협력 연결망과 기술력이 동반상승 효과를 발휘한다면, 우리 중소조선 기업들이 새로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현재 협업으로 진행 중인 중소조선업계 현장 간담회를 적극 지원하여 중소조선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