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캘러웨이골프, AI로 탄생한 ‘에픽 플래시 유틸리티’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8-20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캘러웨이골프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압도적인 드라이버 사용률 1위와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에서 드라이버 우승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픽 플래시 드라이버의 명성을 잇는 에픽 플래시 유틸리티를 출시했다.
 

[캘러웨이골프 에픽 플래시 유틸리티. 사진=캘러웨이골프 제공]


에픽 플래시 유틸리티는 유틸리티 최초로 인공지능(AI)에 의해 플래시 페이스를 설계했다. 일반적으로 페이스를 만들 때 디자인 공정은 5-7회 이내로 진행된다. 하지만 이번 에픽 플래시 유티리티의 페이스를 설계하면서 캘러웨이는 AI와 연산 능력, 머신 러닝(인공지능의 학습능력)을 사용해 무려 1만5000회의 반복된 결과를 거쳐 플래시 페이스를 만들어 냈다. 일반적인 공정으로 진행할 경우 무려 34년이 소요되는 테스트 횟수를 슈퍼컴퓨터를 통해 단기간에 완성시켰다.

그 결과 볼 스피드를 최대로 증가시키는 물결무늬 모양의 플래시 페이스가 탄생됐다. 마치 물결을 연상시키는 페이스 뒷면의 디자인은 캘러웨이 만의 특허 기술이며, 볼 스피드와 비거리가 더욱 향상됐다.

또한 2018년 출시된 로그에서부터 유틸리티 내부에 적용했던 제일브레이크 기술을 그대로 적용했다. 제일브레이크는 헤드 내부에 두 개의 티타늄 바가 솔과 크라운을 단단하게 잡아줌으로써 임팩트 시 페이스에 운동에너지를 집중시켜 비거리 증대 효과를 만들어낸다.

샤프트는 업계 최초로 텐세이 CK 프로 오렌지와 투어 AD VR 유틸리티 전용 샤프트가 애프터마켓 옵션으로 제공된다. 크라운은 가볍고 견고한 소재인 'T2C 트라이엑시얼 카본'을 사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