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강한 수도권 역세권 상업시설 물량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19-08-20 13: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상업시설 메인스트리트 [이미지= 엠디엠]


정부의 강력한 주택 규제책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재조명을 받는 가운데 수익형 시장에서도 안전성이 강하고 '똘똘한 한 채'인 상업시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역세권에 위치한 상업시설은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접근성이 좋아 집객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치를 재조명 받으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역세권이 위치해 있으면 직주근접성이 높아 주거수요가 탄탄하다. 아울러 역 중심으로 쇼핑, 문화, 편의시설 등이 고루 잘 갖춰져 역세권 입지는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진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2025년 개통예정인 신수원선 광교호수공원역 바로 앞에 위치한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의 상업시설이 분양 중이다. 작년 3월 분양한 1805실 규모의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오피스텔 분양은 완료됐다. 당시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아침·점심·저녁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럽라운지와 호텔식 컨시어지 등이 부각되며 평균 5.5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분양은 회사보유분으로 가지고 있던 잔여 상업시설 물량이다.

광교신도시의 초입에 위치한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광교호수공원역 개통시 도보 1분권의 초역세권에 위치했다. 인덕원역(서울4호선), 월드컵경기장역(신분당선 연장시)을 통해 서울 사당까지 약 35분, 강남까지 약 45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동탄역까지 약 35분 내 이동 가능하여 KTX 및 SRT, GTX-A를 이용해 생활권이 확대될 전망이다. 지하철 이외에도 단지 앞 버스정류장(호수공원입구역)에서 광역버스 1007-1번을 통해 SRT수서역 및 잠실까지 이동가능하며, 도보 5분거리 원천주공2단지 정류장에서 5007, 5006, 7000번을 통해 각각 서울역과 강남역, 사당역 방면으로 접근 가능하다.

아울러 경부고속도로(수원신갈IC) 및 영동고속도로(동수원IC)까지 차량으로 10분 내 접근 가능하여 수도권 남부의 교통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교신도시가 속한 수원시 영통구 전국 소득순위는 7위이며, 연령별 인구 수는 경제력 및 소비가 왕성한 30~40대 비율이 약 40%로 매우 높다. 이와 함께 광교호수공원 상권은 수원 인계와 권선동 등의 구도심 45만명과 원천동, 이의동, 흥덕지구의 배후수요가 있다. 삼성전자를 필두로 하는 기업체 수요도 풍부하며 아주대, 경기대 등의 대학생들의 주중 수요와 주변 아파트의 고정적인 주말수요가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역세권의 인기는 요즘 변화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도 한몫 거든다"면서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으로 저녁 있는 삶이 대두되고 있고 주말을 즐기려는 젊은 층도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