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훈 현대상선 사장 “초대형선 인도에 맞춰 서비스 질적 개선 나서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9-08-20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비스의 양적 확대와 질적 향상 두마리 토끼 잡는다

"내년 초대형 선박 인도에 맞춰 서비스 확대와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

배재훈 현대상선 사장은 20일 현대상선 사옥에서 열린 'CEO 월례조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시성이란 컨테이너 선박이 정해진 입출항 스케줄을 얼마나 정확히 지키는지를 일컫는 말이다. 정시성이 높을수록 컨테이너 운항 서비스 품질은 높아진다.

배 사장은 "초대형선 발주, 디 얼라이언스 가입 등 경영정상화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서비스의 양적 확대와 질적 향상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고 강조했다.

현대상선은 8월 초 선복량 증가와 얼라이언스 신규 가입에 대비해 해외 현지 전문가를 영입하고 변화관리조직을 신설하는 등 양적 확대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에 더해 고객의 신뢰도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에도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상선은 최근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SeaIntel)'이 상위 15개 글로벌 선사들의 6월 평균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을 조사한 결과 91.8%를 기록하며 세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현대상선은 정시성을 지속적으로 집중 관리하는 것은 물론 첨단 IT기술 개발 및 도입, 냉동·중량화물 등 특수화물 관리역량 강화,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CEO 월례조회는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달 간 있었던 회사에 대한 대외이슈 및 전사 실적 등을 공유하고, 전임직원들의 각종 건의사항 등을 직접 듣는 자리다.

 

배재훈 사장이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자고 20일 개최된 ‘CEO 월례조회’에서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사진=현대상선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