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영재교육원,2019년 여름영재캠프 개최

박흥서 기자입력 : 2019-08-13 12:53
‘과학 더하기 창의성 그리고 꿈’ 주제…100여명 아동 참가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 영재교육원은 13일 대학 본관 이벤트홀에서 2019년 여름영재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영재캠프는 영재교육원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인천시 소재 초등학교 2, 3학년 영재 100명을 대상으로 인천시교육청과 한국GM한마음재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행사에는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을 비롯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 고흥선 장학관, 경인교육대학교 이재호 교수 및 관계자가 참석하여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여름영재캠프[사진=인천재능대]


여름영재캠프에서는 아동의 창의적 사고력과 논리적 사고력, 또한 팀별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골드버그 장치 프로그램과 스트링 아트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으며 직업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직접 쿠키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처음 접하는 골드버그 장치를 통해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흥미롭게 탐구하고 연구하는 등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은 “공동체 속에서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깊이있는 탐구와 리더십, 그리고 배려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숙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재교육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한 강연도 이어졌다. ‘부모가 잘 모르는 아이의 재능발견과 계발이야기’ 라는 주제로 이선영 서울대학교 교수가 학부모들에게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는 인천시교육청, 한국GM한마음재단과 함께 영재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