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2차경제보복] 홍남기, "100개 전략 핵심품목 R&D 매년 1조원 이상 추가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9-08-02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2일 "주력산업 공급망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100여개 전략 핵심품목을 중심으로 R&D 등에 매년 1조원 이상 대규모로 추가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날 오후  4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합동브리핑에서 "자립화가 시급한 핵심 R&D에 대해서는 예타면제, 세액공제 등도 추진할 것"이라며 "이와 같은 소재부품장비산업 기술개발(R&D)과 함께 해외 핵심기술 확보, 해당 전문기업 M&A 등을 적극 뒷받침하기 위해 별도의 펀드조성을 추진함은 물론 해외 M&A 인수금융 지원, 소재·부품·장비 M&A 세제지원 등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요-공급기업간 수직적 협력,수요-수요기업간 수평적 협력모델을 구축해 소재·부품·장비산업영역에서 대-중소기업이 상생협력하는 강력한 국내공급망을 확고히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대책을 마련중이며, 다음주 중 그 구체적 내용을 확정하여 발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