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든든한 스타트업 동반자"… 핀테크혁신 리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입력 2019-07-09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회 스타트업 경진대회 132개팀 중 최우수 '피노텍'

  • 김태오 회장 "글로벌 유니콘기업 성장 직간접적 지원"

지난 8일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한 '제2회 DGB금융그룹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김태오 DGB금융 회장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제공]

[데일리동방] DGB금융그룹이 핀테크(금융기술)와 플랫폼 분야를 넘어 모든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이 9일 "스타트업을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간접적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선언하면서다.

김태오 회장은 전날 DGB금융 주관으로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한 '제2회 스타트업 경진대회'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같이 밝히며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대회는 핀테크에 국한하지 않고 모든 분야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과 제품으로 확장시켜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문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가팀 역시 금융·교통·생활 편의 분야, O2O·O4O 분야, DGB금융의 수도권·해외 공략 활용 기술·제품 분야, DGB금융과 제휴·협업·연계 분야 등 다양했다.

132개 스타트업이 지원한 결과 예선심사를 거쳐 10개팀이 이날 경진대회 데모데이에 참가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개성 있는 제안을 선보였다. 이날 데모데이의 최우수 'DIGNITY상'은 IM뱅크를 통한 대환대출 플랫폼을 제안한 '피노텍'이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위치기반 인증 서비스를 제안한 '엘핀' ▲판매자를 위한 결제 솔루션을 제안한 '페이콕' ▲카드사용 잔돈을 자동으로 저축·투자해주는 서비스를 제안한 '티클' 등이 선정됐다. 데모데이 청중의 직접 투표로 진행한 청중상의 영예는 잠금페이를 제안한 '무빙키'가 안았다.

DGB금융은 데모데이에 참가한 스타트업과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대구FC와 콜라보한 한정판 교통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사은품과 경품을 제공해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권대영 금융위원히 금융혁신기획단장은 "DGB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DGB금융과 핀테크 기업간 대표적인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정부 역시 핀테크 스케일업 전략, 스몰 라이센스 도입, 맞춤형 규제 개혁 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은 지역 최초 핀테크랩 'DGB FIUM LAB'을 포함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우수 스타트업과의 윈윈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DGB금융은 이번 경진대회의 수상업체와 제휴를 맺는데 이어 수상작 뿐만 아니라 대회 참여자와 유망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새로운 금융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