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협회, 방송사업자-제작사 간 콘텐츠 교류 사업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6-27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회원사 우수 콘텐츠 교환 편성…지역방송 한계 극복 기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회원사 간 자체제작 콘텐츠 활성화를 목표로 SO-PP 우수 콘텐츠 교환 및 편성 사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콘텐츠 교환 및 편성은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에서 제작한 콘텐츠는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채널에 편성해 전국 시청자를 찾아가고 PP가 제작한 우수 콘텐츠는 SO 지역채널로 지역민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이번 교류를 통해 SO-PP가 제작한 우수 콘텐츠들이 지역방송의 한계와 티어 상품별 한계를 넘어 다양한 채널에 편성되며 더 많은 시청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협회는 지난 20일 경상남도 진주시 서경방송에서 진행된 'PP-SO상생간담회'에서 콘텐츠 교환편성에 대한 회원사 합의를 이끌어 낸 바 있다. PP 154편, SO 72편 등 총 226편을 1차 교환 콘텐츠로 확정했다.

이들 콘텐츠는 교양, 다큐, 예능, 패션, 여행, 교육, 웹드라마, 강연물 등 다양한 장르가 포함됐다.

김성진 케이블TV협회장은 "그동안 회원사의 우수한 자체 콘텐츠가 자사채널 편성에 한정되며 시청자 도달률이 낮았지만 이번 교류를 통해 지역과 장르별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교류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회원사 간 교류확대와 자체 제작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현대미디어, 육아방송, 딜라이브, CJ헬로 자체 콘텐츠.[사진=케이블TV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