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의약품 GMP 분야 협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9-06-24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세안 의약품 GMP 조사관 초청 교육 개최… 9개국 18명 참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아세안(ASEAN) 국가들과 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GMP) 협력 강화에 나선다.

24일 식약처는 오는 28일까지 아세안 9개국 의약품 분야 규제당국자 18명을 초청해 ‘2019년 아세안 의약품 GMP 조사관 초청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세안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으로 10개국(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 브루나이,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으로 구성된다.

아세안 규제당국자 초청 교육은 아세안 국가와 의약품 분야 협력을 강화해 우리나라 의약품의 아세안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17년부터 개최해 왔다.

아세안 국가의 의약품 시장 규모는 ‘16년 기준 227억 달러(약 27조원)이며 우리나라는 아세안의 의약품 수입상대국 10위(3.2%)로 시장점유율이 낮지만 아세안 국가 대상 의약품 수출이 최근 5년간(2014~2018) 연평균 10.4%의 증가율을 기록 중이다.

올해 교육훈련은 바이오의약품 분야 최대 행사인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lobal Bio Conference)’와 연계해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바이오의약품의 개요 △바이오의약품 제조지원설비 △바이오의약품 제조공정 및 공정관리 △컴퓨터시스템 밸리데이션 △국내 바이오의약품 제조소 현장 견학 등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수준을 아세안 국가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세안 국가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이 아세안 국가 등 해외로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