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이끈다…업무협약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6-20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9년 동반성장사업 참여기업 12개사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에너지공단은 20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하고자 동반성장사업 참여기업 12개사와 '2019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개 기업은 △LG화학 △SPC삼립 △삼성전기 △웅진코웨이 △충청에너지서비스 △파리크라상 △한국동서발전 △한국전력공사 △한화케미칼 △효성중공업 △LG이노텍 △한국중부발전 등이다,

공단은 2016년부터 대·중소기업의 상생 기반 강화를 위해 대기업이 중소기업에 자금 및 기술을 투자해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효율 향상에 기여하는 '동반성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 사업인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이 대기업의 지원을 받아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대기업은 중소·중견기업에 투자한 만큼 상쇄배출권을 획득할 수 있는 사업이다.

공단은 올해 대기업 3개사와 협력해 4개 중소사업장에 온실가스 감축시설 구축 및 외부사업 등록 관련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기업이 중소협력사에 에너지효율 향상 컨설팅을 지원해 주는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사업'에는 12개 대기업과 70개 중소협력사가 참여 중이다.

공단은 이번 협약식에서 2019년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 사업' 및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사업'에 참여한 기업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기반 조성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 관련사업 공동 추진 등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효성중공업와 한국중부발전은 각각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동반성장사업 추진 관련 업계의 의견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재영 에너지공단 상생협력이사는 "공단은 협약 기업과 '더불어 발전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동반성장사업을 추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 일자리 창출 확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