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 “상산고 재지정 취소...유은혜 부총리와 담판 짓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6-20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운천 바른미래당 의원은 20일 전북교육청의 ‘상산고’에 대한 자립형 사립고 재지정 취소 통보를 두고 “자사고 재지정 문제는 교육부가 최종 동의권을 갖고 있는 만큼, 부동의하도록 유은혜 교육부총리에게 요구하고 담판을 짓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부를 상대로 대정부질문과 상임위를 통해 각 지역의 자사고 평가기준 형평성 문제에 대해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상산고 재지정 취소를 예견된 결과로 봤다. 그는 “올해 재지정 평가를 하는 시·도교육청 11곳 중 10곳은 교육부 권고대로 커트라인 10점을 올려 70점으로 설정했다”며 “유독 전북교육청만 커트라인을 20점 올린 80점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국 70점대를 맞은 전국의 다른 자사고들은 재지정되고, 79.61점을 맞은 상산고만 탈락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벌어져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평가 커트라인 10점 상향, 법령위반에 의한 독단적 평가기준 등 결국 ‘자사고 취소’라는 짜여 진 각본대로 움직인 결과 전북의 최고 브랜드인 상산고를 잃을 위기에 처했다”고 말했다.

특히 “자사고가 없는 충북의 경우 도지사가 직접 교육부총리에게 자사고 지정을 요구하고 지역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상산고를 충북으로 옮기자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며 “대표적인 자사고인 민족사관고등학교는 강원교육청에서 직접 민사고 의견을 수렴해 평가방식을 변경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타 시·도는 자사고를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붓고 있지만, 전북만 유일하게 반대로 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운천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