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무주군에 IT 소통서비스 '친절매니저' 공급

정두리 기자입력 : 2019-06-19 17:33
전화·PC결합, 전화번호 관리, 메모장, 문자, 콜백 등 고객 응대 매뉴얼 제공
KT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무주군에 '친절매니저'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KT 친절매니저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 플랫폼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서비스로, 업무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친절한 응대로 고객만족도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서비스다.

그 동안 지자체, 공공기관 등 민원과 응대가 많은 기관에서는 단순 전화로 고객을 응대하기에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어 자리를 비우거나 통화 중에 전화가 걸려온 경우 발신자를 알 수 없고, 콜백을 하지 않아 고객 불만이 높아지기도 했다. 또 전화 통화 이력을 일일이 기억할 수 없어 긴밀한 소통이 어려웠다.

KT 친절매니저는 △고객 전화번호 관리 △간단한 메모 저장 △착신전환 △문자 송수신 △통화중/부재중 관리 △콜백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으로 체계적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또 고객, 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전화기와 PC가 연결돼 PC화면에 △맞이 단계 △응대 단계 △종료 단계 등의 응대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다. 또 상황에 따른 맞춤형 매뉴얼로 보다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가 가능하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