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대구 혁신도시 아동복지시설에 1500만원 선물 전달

노승길 기자입력 : 2019-06-19 12:08
혁신도시 8개 공공기관과 한마음 봉사활동 진행
한국가스공사는 18일 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으로 행복한 여름나기 행사'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공공기관은 가스공사와 △신용보증기금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장학재단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 8개 기관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50여명이 참여, 애생보육원 등 대구 동구 아동복지시설 4곳을 찾아 1500만 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하고 시설 정리·환경정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매년 두 차례씩 시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2014년 10월 대구로 본사 이전 후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혁신도시 공공기관들과 협의체를 구성하고 매년 다채로운 합동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자체와 사회복지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난감도서관 및 노숙인 쉼터 조성, 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 의료 인프라 구축 등 사회문화적 투자를 대폭 확대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