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코리아, 에너지경영 국제표준 ISO 50001 인증…친환경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06-11 0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가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인하는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

11일 DHL 코리아에 따르면,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의 표준 규격이다.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에너지소비 절감 및 효율 향상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을 갖추었음을 공인 받은 것으로 본다. 

DHL 코리아는 현재 각 사업장 및 사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하고 이를 각 부서 및 센터에 공유, 직원들의 에너지 절약 인식을 제고하고 소비 절감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물류활동에서 비중이 큰 차량 유류 사용을 절감하기 위해 친환경 전기차와 전기스쿠터를 도입했고, 운송 노선 최적화 프로그램 및 텔레매틱스 기술(Telematics technology) 등을 이용해 연비를 절감하는 에코드라이브(Eco-drive) 교육을 하고 있다. 신규 및 기존 서비스센터의 노후 전등을 LED로 교체하는 등 친환경·친에너지 설비도 꾸준히 하고 있다.

냉·난방기 적정온도 준수, 컨베이어 벨트 및 전기 장비 운영 최적화, 종이사용 줄이기 등 에너지 절약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약 20만장의 연 평균 종이사용량을 절감했으며, 2019년 현재 전기사용 효율성을 작년 대 비 약 10.8% 가량 개선했다.

한병구 DHL 코리아 대표는 “이번 ISO 50001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및 친에너지 경영의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물류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겠다”라고 전했다.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인하는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DHL 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