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文대통령 김원봉 언급이 이념갈등 부추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6-07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신환 "호국영령에 대한 모독…역사 인식 바로 가져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7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현충일 추념사에서 김원봉이 국군의 뿌리가 됐다고 언급한 것이 관해  "김원봉 서훈 논쟁이 있어 왔고, 당시 자리가 현충일의 국립현충원이라는 점에서 적절한 언급이었는지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은 자기 생각과 신념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야 하고 사회통합과 국민통합을 지향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손 대표는 "김원봉 선생에 대한 개인적 존경이 있다고 해도 그는 북한 최고인민회의 제1기 대의원이었고, 북한 국가검열상에 올랐다. 또 김일성으로부터 6·25 공훈자 훈장까지 받은 사람"이라며 "그 뒤에 숙청당했다는 것이 모든 것의 면죄부가 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러한 문 대통령의 발언에 사회통합을 말하려다 이념 갈등을 부추겼다고 평가했다.

오신환 원내대표 역시 이날 회의에서 "아무리 좋은 말도 때와 장소가 있는 것"이라며 "순국선열과 전몰장병을 추모하는 날 한국전쟁 당시 북한 고위직을 역임하고, (북한의) 훈장을 받은 분을 언급한 것은 호국영령에 대한 모독이다. 이념 갈등을 부추기지 말고 역사 인식을 바로 갖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