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 서남병원, 종합병원 승격…'서울케어' 첫 적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9-06-04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원순 시장이 4일 서남병원의 종합병원 승격 기념행사에 참석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


서울시 서남병원이 '서울케어'를 담당하는 종합병원으로 거듭난다.

서울시립 서남병원은 4일 오전 '종합병원 승격 기념행사 및 서울케어 통합브랜드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시·구의원 등 관계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현판식에 이어 '서남병원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서울케어·서남병원의 발전방안이 발표됐다. 환자중심의 인프라 확충,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공공의료서비스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서남병원은 시설 및 기능보완을 위한 병원 증축을 실시할 예정이다. 외래진료 공간 추가 확보로 환자중심 외래진료 시스템을 구축하며 진료부문을 각각 독립 공간으로 변경한다. 또 2개층 증축으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최적화 병동 확보 및 운영, 재활 낮 병동 등 특성화 구역으로 재구성한다. 종합병원 운영에 필요한 공간을 추가적으로 확보할 방침이다.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심·뇌혈관질환으로 대표되는 급성기·중증질환 의료서비스를 강화하며, 모성·소아·노인·장애인 등 의료 약자를 위한 건강불평등 해소를 위해 충실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원순 시장은 "서남병원의 종합병원 승격과 통합브랜드 '서울케어'의 출발은 큰 성과로 12개 시립병원 모두 '서울케어'로 통할 것"이라며 "앞으로 보건·의료·복지서비스를 서울케어로 통일해 병원에서 가정까지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