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K-Festival 2019 참가해 축제 집중 홍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19-05-24 1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와 ‘장항 6080 뉴트로여행 만끽 축제’ 안내

k-festival 2019 참가해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와 ‘장항 6080 뉴트로여행 만끽 축제’ 홍보장면[사진=서천군제공]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7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이하 K-Festival 2019)'에 참가해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와 ‘장항6080뉴트로여행 만끽’축제를 집중 홍보한다.

올해 7회를 맞이하는 ‘K-Festival 2019, 제7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전문 박람회로 동아일보사와 채널A, 동인앤컴 주최로 열린다.

‘다함께 즐거운 축제 With & Fun'이라는 주제로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서천군은 이곳에 참가해 한산모시문화제와 장항6080 뉴트로여행 만끽 축제를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박람회 첫날인 24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산소곡주 무료 시음 기회를 제공해 한산을 알리고 한산모시문화제 및 만끽 축제 홍보 전단지를 나눠주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한산모시문화제는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되며 저산문화제부터 시작된 한산모시문화제의 역사를 추억할 수 있는 30주년 기념전시와 모시세탁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또, 미니베틀한산모시짜기 체험 및 모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짜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장항 6080 뉴트로(NEWTRO) 여행 만끽 축제'는 장항읍 6080 맛나로 거리에서 음식골목이 간직하고 있는 근대문화 역사자원과 음식자원을 활용한 축제로,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행사 기간 동안 추억사진관, 사진사의 사진첩, 만화 검정고무신 무료 상영, 달고나 만들기, 엿 뽑기, 엿 치기, 딱지치기, 사방치기 등 어릴 적 코 흘리며 즐기던 추억의 골목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음식을 먹으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별이 빛나는 밤에를 비롯해 복고다방, 만끽문방구의 상설 프로그램과 맛나로 가요제, 별밤콘서트, 6080 이야기마당, 마술버블 콘서트 등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